정신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

관리자1 | 2019.05.29 13:48 | 조회 328




현대사회에서는 신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며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신적인 건강을 지키며 살아가는것도 중요합니다.
기분의 좋고 나쁨은 상황이나 하루하루 달라질수 있지만 그 폭이 
너무 급격하게 차이가 나거나 나쁜 상태로 오래 지속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정신건강을 지키며 살아가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노력도 필요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며 살아갈수 있도록 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충분한 잠
하루에 6시간정도의 수면시간을 유지하는것은 정신건강을 유지하는데
기본적으로 지켜주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잠이 부족하게 되면 다음날 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도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학업이나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양질의 잠을 충분하게 잘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2.과일과 채소 섭취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고 신선한 채소와 제철 과일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육류 위주의 식습관 보다는 5대영양소를 고르게 먹을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으며
제철 음식등을 먹는것도 신체적인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을 위한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3.낮시간에 햇볕 보기
실내에서만 생활을 하는것은 정신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낮에 햇볕을 보고 비타민D를 만들어 주게 되면 우울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햇볕을 보고 가볍게 산책을 해주어도 좋습니다.



4.마음 다스리기
화가 나는 일이나 마음에 안정이 되지 않을때 조용한 음악을 듣거나
명상이나 운동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스스로 다스릴수
있는 방법을 찾아 주는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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