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수면습관!만들어 보세요.

관리자1 | 2019.05.02 12:49 | 조회 848





밤에 잠을 자기 위해서 자리에 누워서 눈을 감고 갖은 노력을 해도
쉽게 잠에 들지 않은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카페인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숙면을 취하는것이
힘든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이런 증상들이 사라지게 되지만
장시간 이런 경우가 반복이 되게 되면 건강한 수면습관을 들일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보는것도 좋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숙면을 위한 수면습관을 만들면 좋을까요?



비슷한 시간대에 잠자리에 들기

첫번째로 해주어야 할것은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패턴에 맞도록 해보는것입니다.
잠에 드는것은 생체리듬에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비슷한 시간대에 잠자리에
들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밤에 잠을 잘때 멜라토닌 호르몬이 분비가 되기 때문에 낮시간대에 낮잠을
너무 오래자는것은 피해줄수 있도록 해주세요.



반신욕이나 족욕 하기

잠자리에 들기전 2시간 전쯤 따뜻한 물로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게 되면
몸이 이완이 되어 밤에 잠을 자는것이 좀더 편할수 이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의 긴장을 푸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침대의 조명은 낮추고 어둡게!

침대에 누웠을때 너무 밝은 불빛등이 있다면 잠을 달아나게 합니다.
그러힉 때문에 주변을 어둡게 하고 조명은 꺼주는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사용하지 않기

잠을 자려고 누우면 휴대폰 사용을 금하는것이 좋습니다.
주변 환경은 어두운데 밝은 빛이 나오는 휴대폰을 들여다 보면 잠을 방해하게
하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전에도 휴대폰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억지로 잠을 자려고 하지 않기

누워서 잠을 자려고 하지만 갖은 노력을 해도 잠에 들지 않는다면
계속 누워 있기 보다는 자리에서 일어나서 따뜻한 우유를 마시거나 잔잔한
음악을 듣거나 독서를 하다 잠이 올때 다시 자리에 누워서 자는것이 좋습니다.



잠을 청하는것이 어렵다면 올바른 수면습관을 먼저 가질수 있도록 노력해보는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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